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록/아무튼 필사

[아무튼 필사 #94]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먼저 행동하라 / 짧은 하루 명언 / 필사하기 좋은 문장과 글귀 / 글쓰기 연습

by 나비서재 2023. 1. 30.
반응형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양장본 Hardcover)
출간하자마자 신드롬을 일으키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 다시 출간되었다. 새로운 편집과 디자인으로 독자들을 만나는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은 하루 한 편 명언 읽기로 삶의 가치와 긍정의 힘을 되새기게 한다. 가슴을 울리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명사들의 한 줄 조언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영어로 옮긴 키와 블란츠의 번역으로 변치 않는 명언의 깊이를 느껴 볼 수 있다.

 

저자
린다 피콘
출판
책이있는풍경
출판일
2018.12.19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고 이야기한 애니 딜러드의 말처럼 
365 매일 읽는 긍정이 한 줄이라는 책을 통해 필사를 하고 위대한 사상가들이 남긴 명언들을 통해 
삶의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짧은 명언 / 힘이 되는 글 / 좋은 글귀

 

[ 2023. 1. 30 ] - 먼저 행동하라

매일 긍정의 한 줄 - 먼저 행동하라
365 매일 긍정의 한 줄 - 먼저 행동하라

 

나의 생각

모든 일엔 시작과 끝이 있다. 그리고 시작 앞엔 이 것이 버티고 서있다. 바로 '행동'이다. '몸을 움직여 동작을 하거나 어떤 일을 한다'는 의미를 가진 행동을 함으로써 비로소 시작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움직이지 않으면 그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말이라 할 수 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이다'. '누군가를 위해 무언가를 할 것이다'라는 생각은 늘 해보지만, 바라보는 방향을 향해 제대로 움직이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나도 마찬가지다.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음에도 막상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더욱 '행동'해야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일단 움직이면 어느 방향으로든 흘러가게 될 것이고, 그 방향에서 만나게 되는 것들을 통해 자신의 신념을 더욱 확고하게 또는 수정하며, 인생에 대한 태도를 재정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어쩌면 자신 안에 숨겨져 있던 해답을 찾아낼 수 있을지도.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에선 말한다.
「저들이 성공한 것은 자신이 성공하리라고 확신해서가 아니다. 저들이 성공한 것은 불확실성 때문에 그만두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저들은 행동했다. 의심은 무시하고 가던 길을 계속 갔다. 부단함 말고는 가진 게 아무것도 없을 때조차 저들은 부단히 정진했다.」

남이 먼저 바뀌길 기다리고, 세상이 먼저 바뀌기를 기다린다면 자신의 손은 늘 비어 있을 것이다. 이젠 다른 무언가에 기대어 바라기보단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기 위한 행동을 할 때이다. 그리고 시작하는 것이다. 자신이 바라던 것을 향한 부단한 한걸음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