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사 기록/멋진 영어 필기체를 쓸테야

[ 영어 필기체 연습 #40] 저질러요, 지금 당장! / 글라스펜 영어 필사

by 나비서재 2024. 2. 12.
반응형

영어-힐링-노트
영어 힐링 노트 / 이보영

본격적인 영어 필기체 연습을 위해 선택한 첫 번째 책 '영어 힐링 노트'
이 책을 통해 즐겁게 영어 필사를 하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기로 한다.

 



영어 힐링 노트 Day31 - 저질러요, 지금 당장!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저릴러요-지금-당장
영어 힐링 노트 day31 - 저질러요, 지금 당장!

 

In my opinion

해야만 하는 일이 생겨도,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해도 선뜻 몸을 움직이기란 쉽지 않다. 무엇을 하든 부정적인 결과가 따라올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제일 먼저 앞서기 때문이다. 

고민하느라 시간을 다 보내는 바람에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그것만큼 아까운 일도 없다. 그럼 그 기회를 놓친 것에 대한 아쉬움까지 더해져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지도 모른다.

나 역시 그렇게 놓친 일들이 많다. 분명하고 싶은 일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환경이 여의치 않아서, 정말 내가 해도 되는 일인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야 '그때 해볼 걸'이라고 후회를 하지만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에 아쉬워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그저 '다음에 또 기회가 찾아온다면 좋겠다' 라며 스스로를 달래는 수밖에.

이젠 더 이상의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일단 저질러 보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어려워서, 처음이라서 라는 이유로 걱정만 앞세우기보단 '에잇, 몰라 일단 해봐!'라는 결단의 순간을 경험해야 한다.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를 불러오더라도, 원하던 것만큼의 만족을 얻지 못한다 해도 괜찮다. 왜냐하면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것보다 뭐라도 하는 게 훨씬 낫기 때문이다. 

부족한 실력이나 경험도 계속하다 보면 분명 늘게 돼있다. 넘어지고 실패한 경험들이 축적되어 갈수록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해도 될까'라는 고민의 갈림길에 서 있다면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당장 저질러보자. 일어나지 않을 걱정에 스스로를 가두지 말고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그토록 바라던 세상에 첫 발을 내디뎌 보자.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저릴러요-지금-당장
영어 힐링 노트 day31 - 저질러요, 지금 당장!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저릴러요-지금-당장
영어 힐링 노트 day31 - 저질러요, 지금 당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