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사 기록/멋진 영어 필기체를 쓸테야

[영어 필기체 연습 #20] 질투심이 나를 괴롭힐 때 - 영어 힐링 노트 Day 11 / 글라스펜 영어 필사

by 나비서재 2024. 1. 23.
반응형

영어-힐링-노트
영어 힐링 노트 / 이보영

본격적인 영어 필기체 연습을 위해 선택한 첫 번째 책 '영어 힐링 노트'
이 책을 통해 즐겁게 영어 필사를 하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기로 한다.

 



영어 힐링 노트 Day11 - 질투심이 나를 괴롭힐 때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질투심이-나를-괴롭힐-때
영어 힐링 노트 Day11 - 질투심이 나를 괴롭힐 때

 

In my opinion

스스로 물욕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가끔은 가지고 싶어도 갖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욕심부리면 안 된다고도 생각하지만 '욕심 좀 부리면 어때!' 하고 충동구매를 해 버린 적도 있다.

내가 갖고 싶던 것을 가진 누군가를 봤을 때 느끼는 그 부러움과 질투란. 겉으론 아닌 척 굴지만 속으론 못난 마음이 불쑥 솟아난다. 그럴 땐 참 부끄럽다. 

그래도 나이를 조금씩 먹다 보니 생각도 많이 바뀌었다. 내 인생이 다른 사람에 비해 좋은지 안 좋은지 평가할 필요가 없다는 걸 알게 된 것이다. 나는 나로서 충분하다는 사실도.

가진 게 많은 것과 적은 것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할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할 게 분명한 데. 남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기 전에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먼저가 아닐까.

그렇기에 남에게 보이기 위한 삶이 아니라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겉으로만 드러나는 화려함보다는 속에서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질투심이-나를-괴롭힐-때

영어-필기체-연습-힐링-노트-질투심이-나를-괴롭힐-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