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사 기록/멋진 영어 필기체를 쓸테야

[영어 필기체 연습 #18] 인연의 실을 자를 때 - 영어 힐링 노트 Day9 / 글라스펜 영어 필사

by 나비서재 2024. 1. 21.
반응형

영어-힐링-노트
영어 힐링 노트 / 이보영

본격적인 영어 필기체 연습을 위해 선택한 첫 번째 책 '영어 힐링 노트'
이 책을 통해 즐겁게 영어 필사를 하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기로 한다.

 



영어 힐링 노트 Day9 - 인연의 실을 자를 때 / 글라스펜 영어 필사

 

영어-필기체-연습-영어-힐링-노트-인연의-실을-자를-때
영어 힐링 노트 Day8 - 인연의 실을 자를 때

 

In my opinion

세상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매사에 적극적인 사람, 신중하고 조용한 사람,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사람,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람, 부드럽고 따듯한 사람 등등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만의 신념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한다.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는 건 좋은 일이다. 새로운 만남을 통해 삶의 영역을 넓힐 수도 있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선 절대 알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어갈 때 좋은 일만 있는 건 아니다. 때론 성격이 맞지 않는 사람과 어쩔 수 없이 부딪혀야 할 순간들이 찾아오곤 한다. 특히 자신이 싫어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같이 있기가 힘들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 싫다는 이유로 억지로 인연을 이어가는 경우도 있다.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 탓에 상대와의 관계를 잘 매듭짓지 못해 혼자 속앓이를 하곤 한다. 

그럴 땐 과감한 선택이 필요하다.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 함께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에 스트레스만 쌓여가는 관계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을 이유는 없다. 적정한 거리를 두거나 정말 아니다 싶을 땐 관계를 끊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모든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란 무척 힘든 일이다. 자신 역시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일 순 없다. 건강한 인간관걔를 오래 이어나가기 위해서라도 사람에 대한 자신만의 확고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 

 

영어-필기체-연습-영어-힐링-노트-인연의-실을-자를-때
영어 힐링 노트 Day9 - 인연의 실을 자를 때

영어-필기체-연습-영어-힐링-노트-인연의-실을-자를-때
영어 힐링 노트 Day9 - 인연의 실을 자를 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