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록/아무튼 필사

[아무튼 필사 # 19]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나는 지금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가 / 영어 명언 공부 / 필사루틴 / 좋은 글귀

by 나비서재 2022. 11. 16.
반응형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양장본 Hardcover)
출간하자마자 신드롬을 일으키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 다시 출간되었다. 새로운 편집과 디자인으로 독자들을 만나는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은 하루 한 편 명언 읽기로 삶의 가치와 긍정의 힘을 되새기게 한다. 가슴을 울리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명사들의 한 줄 조언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영어로 옮긴 키와 블란츠의 번역으로 변치 않는 명언의 깊이를 느껴 볼 수 있다.

 

저자
린다 피콘
출판
책이있는풍경
출판일
2018.12.19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고 이야기한 애니 딜러드의 말처럼 
365 매일 읽는 긍정이 한 줄이라는 책을 통해 필사를 하고 위대한 사상가들이 남긴 명언들을 통해 
삶의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영어 명언 공부 / 힘이 되는 글 / 좋은 글귀

 

[ 2022. 11. 16 ] - 나는 지금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가

나는 지금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가

 

나의 생각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 '얼마를 가지고 싶다'. '무엇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면
그것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게 한다. 하지만 목표의 끝만 향해 가는 것은
빛을 향해 달려드는 생물들처럼. 오직 그것만이 삶의 목적인 것처럼 변해버릴지도 모른다.

목표를 향해 가는 과정 속에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자신이 왜 그 목표를 이루어야 하는지,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서다.
성공한 사람이라는 정형화된 모습만을 따라가기 위한 삶이 아니라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과정이 삶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과 대화하고, 내가 무엇을 해야 행복해질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
모든 것은 내 안에서 비롯되어야 비로소 내가 바라는 내 모습이 되지 않을까.
보상이나 욕심, 질투에 눈이 멀어 남의 삶을 따라가지 않도록 하자.

삶에는 정답이 없다. 맞고 틀리고는 중요하지 않다. 
내가 진짜 바라는 곳을 향해 즐겁게 여행하다 마지막이 다가왔을 때
평온하게 미소 지으며 떠나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을 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