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록/책 리뷰

[책 리뷰]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글배우) - 감성 에세이 추천 / 힐링되는 글 / 위로와 감동 / 힘이 되는 문장들

by 나비서재 2022. 11. 8.
반응형
지금의 고민과 노력이 담긴 시간들이
언젠가는 분명 당신의 손을 들어줄 것이다.
그 수많은 고민과 시련을 버텨낸 당신에겐 감동이 있다.
살아가는 모든 날,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아무것도 아닌 작은 표지

* 제목 :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 지은이 :  글배우  / *출판사 : (주)썜앤파커스
* 키워드 : 위로, 격려, 용기, 고민, 소통
* 장르 :  한국 감성 에세이
* 만족도 : ★★★★
* 한줄평 :  힘겨운 하루를 마치고 돌아온 집. 고생했다며 도닥거리는 따뜻한 손의 온기


[책 리뷰]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글배우) - 감성 힐링 에세이 추천 / 위로와 감동 / 힘이 되는 문장들 / 인플루언서 / SNS에세이

아무것도 아닌 큰 표지

[작가 소개]  - 글배우

 
글배우
직업
시인
소속
-
사이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호소력 짙은 글로 걱정과 고민의 해결 방법을 제안하는 가장 뜨겁게 사랑받는 청년 작가.
자신이 고민하던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고, 자신의 글이 사람들에게
용기와 위로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공원에서 직접 사람들을 만나 고민을 듣고 해결해주는
'불빛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글배우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쓴 한 문장이라도 당신에게 용기가 되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
자신도 실패와 고민의 길을 길게 걸어왔기에,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사람에게서 얻었기에,
자신처럼 어두운 밤 길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을 위해 글로써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보인다.
총 4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는 글들을 내 나름대로의 생각으로 정리해 보기로 한다.

 

<1. 아무것도 늦지 않았다. 꿈을 꾸는 사람이 되기에>

- 삶의 의욕이 없을 땐 억지로 힘내기보다 다시 의욕이 생길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을 하자.
- 긍정적인 마음과 긍정적인 예쁜 말은 나와 상대의 행복을 가져온다.
- 진정한 어른이 된다는 건 내가 만든 자유를 만끽하고 그 자유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다는 것이다.
- 내가 이루어 내고 싶은 꿈이 있다면 주위의 시선에 상관없이 오롯이 나를 믿고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용기를 주자.
- 완벽하기 위해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완벽하기 않기에 노력하며 살 수 있는 것이다.
  인생의 목표는 완벽이 아니라 흩어진 기쁨을 모으는 것이다.
- 행복은 내가 어떤 눈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가까이 있기도 아주 멀리 있기도 하다.
  지금 내 손에 잡히는 작은 행복을 소중히 담아두는 연습을 하자.

아무것도 아닌 챕터1

 

<2. 나는 오늘도 조금 더 성장한다.>

-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몰라 망설이는 시간은 결국 낭비일 뿐이다.
  어떤 것이든 지금 나에게 더 행복할 것 같은 것을 정하고, 그것이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내가 그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비틀거리고 넘어져도 내 의지로 가고 있기에 다시 일어설 수 있다.
- 나를 성장시켜줄 고민에 집중하고 결국 일어나지 않을 일인 걱정은 접어두자.
- 해야 하는 일을 하기 위해 나 자신에게 이 일이 중요함을 인식시키자.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며 직접 몸에 새기면 마음이 일아서 동을 떠밀어준다.
- 마구 떠오르는 생각은 모두 답을 찾으려 하지 말자.  '지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생각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생각을 미루자. 중요하지 않은 생각은 알아서 잊힌다.
- 이리 저기 재보기보단 내가 가진 강함에 집중하자.
- 모든 일에 신경을 쓰다가 자신의 시간을 버리지 말자.
-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일을 하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키우자, 나는 나답게 하면 된다.

아무것도 아닌 챕터2

 

<3. 시련을 이겨낸 너에겐 감동이 있다.>

- 가장 힘든 시간을 버텨낼 수만 있다면 앞으로 하지 못할 일은 없다. 버티면 힘이 생긴다. 
  다시 한번 내딛을 수 있는 끈기도 함께 만들어진다.
-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도록 나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자. 스스로에게 후회할 일들을 쌓지 말자.
- 타인이 바라는 일에 나를 맞추지 말고, 내가 바라는 것들을 하자.
  나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나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자.
- 성격이 어떻다는 말에 나를 가두지 말자. 어떤 성격이든 장, 단점은 있다.
  장점인 성격으로만 살 수 없다. 있는 그대로의 내 성격을 사랑하자.
- 모든 일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게 당연하다. 세상도 미래를 알 수가 없고,
  무슨 일이 생길지도 알 수 없다. 앞으로 나아갈 시간을 위해 조급해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자.
- 타인의 부정적인 생각은 그냥 무시하자. 부정적 생각에 쏟을 시간보단 긍정적 생각이 더 중요하다.
-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도 사랑할 수 없다. 질책하고 실망하는 것을 멈추고 나를 보듬어주고 
  소중하게 안아주자.

아무것도 아닌 챕터3

 

<4. 우리가 함께 있을 때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다.>

- 상대가 나에게 상처를 주면 '그래서 어떡해야 할까'를 생각하자. 그래야 해결책이 보인다.
- 이별의 아픔을 억지로 잊는다고 지워지지 않는다. 아픔을 더 이상 생각하고 싶지 않을 때까지
  충분히 아파하자. 그리고 다시 다가올 사랑을 기다리자.
- 진정한 친구를 계속 곁에 두려면 서로를 배려하고 상대의 입장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
  친하다는 것이 내 맘을 다 이해해줄 거라는 전제조건은 아니다.
- 가까운 사이일수록 서로의 말을 통해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오래된 사이일수록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상대를 존중해야 나도 존중받을 수 있다.

아무것도 아닌 챕터4

 

<5. 용기 내도 좋다. 살아가는 모든 날>

- 정말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고 싶다면 직접 몸으로 부딪혀라, 너무 힘들지만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그 일에 집중하여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모든 것들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버려지는 것은 없다.
- 남에게 보이기 힘든 약점이 있어 시작하게 두렵다면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다.  남의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내 약점을 이겨낼 힘을 나에게 쏟자, 힘들 때 웃을 수 있는 사람이 강한 사람이다.
- 실체 없는 가상의 내 모습을 위해 고민하지 말고, 가장 가까운 변화가 가능한 나를 바라보자.
  차근히 한 단계씩 나를 성장시키면 작은 성장들이 모여 결국 내가 진짜 원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
- 무엇을 해야 될지 모를 땐, 하고 싶은 걸 하면 된다. 타인의 생각은 지우고 내가 무엇을
  더 하고 싶은지 선택해 그것이 옳은 선택이 되도록 만들면 된다.
- 시간은 걸림돌이 될 수 없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느냐의 문제다, 지금의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다.
  커다란 벽이 느껴진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할 수 있다고 다짐하자.

아무것도 아닌 챕터5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했던 작가인 만큼 고민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고, 또 잘 위로해 준다.
서로를 위해 즐 수 있는 좋은 글과 문장들이 많아 읽으면서 마음이 편안해 짐을 느꼈다,.

나를 포함한 나를 아는 사람들과 내가 아는 사람들 모두.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당신도, 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