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기록/아무튼 필사

[아무튼 필사 #2]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배움

by 나비서재 2022. 10. 30.
반응형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양장본 Hardcover)
출간하자마자 신드롬을 일으키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 다시 출간되었다. 새로운 편집과 디자인으로 독자들을 만나는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은 하루 한 편 명언 읽기로 삶의 가치와 긍정의 힘을 되새기게 한다. 가슴을 울리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명사들의 한 줄 조언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영어로 옮긴 키와 블란츠의 번역으로 변치 않는 명언의 깊이를 느껴 볼 수 있다.

 

저자
린다 피콘
출판
책이있는풍경
출판일
2018.12.19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고 이야기한 애니 딜러드의 말처럼 
365 매일 읽는 긍정이 한 줄이라는 책을 통해 필사를 하고 위대한 사상가들이 남긴 명언들을 통해 
삶의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 2022. 10. 30  일]  - 배움

 

배움

 

나의 생각

인생을 살면 늘 새로운 의문에 사로잡힌다.
'여기선 어떻게 해야 하는 거지?', '내가 하고 싶은 게 뭘까?' 등등..
혼란스럽고 막막해지는 질문들 때문에 종종 그 자리에 멈춰 서서 나아가질 못한다.

그럴 때 해야 하는 게 무엇일까
아마도 그 질문의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다.
새로운 분야를 탐구하고, 경험자의 조언을 듣고, 마음을 움직이는 책과 글을 읽는다는 것.

이 모든 행위가 배움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이 선택한 길을 두려움 없이 가기 위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타인을 돕기 위해.
그 어떤 이유를 가졌든 모든 것을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배움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

나도 현재의 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꾸준히 독서를 하고 있다.
책을 읽으며 새로운 깨달음을 얻고 나를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쉬운 방법들이 
적혀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배움에 대한 열정을 계속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